하수처리장 슬러지의 악취 제거를 위하여 토종미생물을 이용한 탈취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토종미생물을 이용하여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탈취장치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포자 상태의 토종미생물 군집체가 산소와 유기물질이 공급되는 조건에서 포자를 발아하고 증식과정을 거쳐 활성화되며, 2차 탈취조에서 반송되는 토종미생물의 활성화를 더욱 촉진하도록 고안된 토종미생물 활성조; 산소와 활성화된 토종미생물이 연속적으로 공급되는 조건 하에서 토종미생물 활성조를 거친 피처리물로부터 악취물질을 1차로 제거하는 제1 탈취조; 및 산소와 활성화된 토종미생물이 연속적으로 공급되는 조건 하에서 제1 탈취조를 거친 피처리물로부터 악취물질을 완전히 제거하는 제2 탈취조를 포함하는, 하수처리장 슬러지의 악취 제거를 위하여 토종미생물을 이용한 탈취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탈취장치는 토종미생물을 이용하는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1차 슬러지, 2차 슬러지, 분뇨가 포함된 슬러지 등 각종 슬러지로부터 발생하는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