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동작에 의한 네트워크 상의 기기 및 정보 제어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손 동작에 의한 네트워크 상의 기기 및 정보 제어 시스템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손을 이용하여 파일 또는 제어 기기를 선택하고, 디스플레이 장치로 포인트함으로써, 정보 및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치들 사이의 결합 및 제어를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손 동작에 의한 네트워크 상의 기기 및 정보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손 동작에 의한 네트워크 상의 기기 및 정보 제어 시스템은, 데이터 입력 또는 파일 선택을 탐지하는 제어 기기; 상기 제어 기기로부터 전달되는 데이터를 해석하여 디스플레이하는 피 제어 기기; 및 사용자에 의하여 소정의 제어 기기가 선택되고 사용자의 손동작에 의하여 소정의 피 제어 기기가 포인트되면, 상기 피 제어 기기를 포인트하는 손동작을 분석하여 상기 선택된 제어 기기와 상기 포인트된 피제어 기기를 네트워크 결합시키는 관리 서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손 동작에 의한 네트워크 상의 기기 및 정보 제어 시스템은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 하에서 다양한 입력 장치 및 디스플레이 장치와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현저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