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헬드 기기의 촉감생성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핸드헬드 기기의 촉감생성 장치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핸드헬드 기기를 사용할 때 상황에 맞는 촉감을 발생시켜 입력을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고 상황을 직감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핸드헬드 기기의 촉감생성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핸드헬드 기기의 촉감생성 장치는 핸드헬드 기기의 하우징에 장착하기 위한 장착부와, 일단이 장착부에 고정되어서 인가된 전압에 따라 인장 또는 압축하는 복수의 압전소자와, 압전소자의 타단에 고정되어서 압전소자의 인장 또는 압축에 의해 이동하는 복수의 관성 질량체와, 하우징의 전원에 연결되어서 압전소자에 인가되는 전압을 조절할 수 있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