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개미취 추출물, 벌개미취 분획물, 이로부터 분리한짐나스테르코리아인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발암 예방용건강기능성 식품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벌개미취(Aster koraiensis) 추출물, 벌개미취 분획물, 이로부터 분리한 짐나스테르코리아인(Gymnasterkoreaynes)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발암 예방용 건강기능성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벌개미취 추출물로부터 분리한 단일화합물인 짐나스테르코리아인 B는 암 예방 지표효소인 퀴논 리덕타제(Quinone reductase)의 활성을 유도하므로,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암을 예방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