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투과 합금 부재,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수소정제 방법

Abstract

수소 투과 합금 부재,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수소 정제 방법에서, 수소 투과 합금 부재는 니켈(Ni); 니오븀(Nb); 및 코발트(Co)인 A성분으로 이루어진 수소 투과 합금 바디를 포함할 수 있다. 수소 투과 합금 바디는 구리(Cu) 또는 실리콘(Si)인 B성분을 더 포함할 수 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고가인 팔라듐을 비교적 소량만을 사용하여 고순도의 수소 정제가 가능한 수소 투과 합금 부재를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