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투과 합금 부재,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수소정제 방법

Abstract

수소 투과 합금 부재,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수소 정제 방법에서, 수소 투과 합금 부재는 니켈, 니오븀 및 몰리브덴으로 이루어진 수소 투과 합금 바디를 포함한다. 따라서 팔라듐의 사용량을 최소화하면서 수소 투과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수소 투과성을 고려하여 기계적 특성 및 고온 특성이 우수한 원소들을 이용하여 수소 투과 합금 부재를 형성함으로써 수소 투과 합금 부재의 고온 안정성 및 강도와 같은 물리적 특성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