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채널을 이용한 선형 희석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선형적으로 희석되는 특성을 갖는 다양한 농도의 희석 용액을 용이하게 만들 수 있는 미세 채널을 이용한 선형 희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미세 채널을 이용한 선형 희석 장치는 화학 용액과 완충액의 유동 공간을 제공하는 메인 채널 및 상기 메인 채널의 길이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을 두고 상기 메인 채널로부터 분기된 복수개의 분기 채널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메인 채널로부터 상기 각각의 분기 채널로 배출되는 유량이 동일하도록 상기 각각의 분기 채널의 길이가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각각의 분기 채널의 길이는 아래의 수학식에 의해 결정되며, 상기 미세 채널을 이용한 선형 희석 장치에 상응하는 전기 회로를 구성하고, 해당 전기 회로에 있어서의 상기 각각의 분기 채널에 상응하는 부분의 전기 저항이 상기 각각의 분기 채널의 관 저항(Rh)이다. (L은 각 분기 채널의 길이, Rh는 각 분기 채널의 관 저항, Dr은 분기 채널의 직경, w는 분기 채널의 폭, d는 분기 채널의 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