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고속 대용량 저장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유선 또는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스트와 연결되어 데이터 읽기/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고속 대용량 저장 장치에 관한 것으로, 유선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유선 인터페이스부와; 무선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무선 인터페이스부와; NAND 플래시 메모리가 중첩되어 구성된 메모리 어레이들을 구비하고, 데이터 읽기/쓰기 연산 처리를 수행하는 메모리부와; 상기 유선 인터페이스부 또는 상기 무선 인터페이스부를 통한 호스트로부터의 데이터 읽기/쓰기 서비스 요청에 따라, 상기 메모리부의 각 NAND 플래시 메모리 어레이의 데이터 읽기/쓰기 연산 처리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대용량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