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필름을 이용한 수중 퇴적오염물 현장정화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수중 퇴적오염물 내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물질이 용출되는 것을 방지함과 함께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 분해될 수 있는 생분해성 필름을 이용한 수중 퇴적오염물 현장정화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생분해성 필름을 이용한 수중 퇴적오염물 현장정화방법은 생분해성 필름을 캡핑재로 이용하고, 상기 캡핑재를 수중 퇴적오염물 상에 도포하며, 상기 캡핑재와 수중 퇴적오염물 사이에 유기성 바이오매스를 구비시켜 상기 유기성 바이오매스가 생분해성 필름을 분해하는 천연 미생물의 탄소원으로 작용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때, 상기 생분해성 필름은 폴리 락타이드계, 폴리 카프로락톤계, 전분계, 폴리 하이드록시뷰틸레이트계, 폴리에스터계 재질의 생분해성 필름 중 어느 하나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