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구조체를 이용한 전도성필름 제조방법 및 전도성필름

Abstract

본 발명은 전도성필름 제조방법 및 전도성필름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전도성필름 제조방법은 금속 전구체 및 전도성 고분자물질 중 적어도 하나가 혼합된 혼합용액을 형성하는 단계와, 전도성 구조체가 형성되도록 상기 혼합용액을 미립화시켜 기판의 표면에 분사하는 단계, 및 전기전도도를 향상시키도록 상기 전도성 구조체에 탄소나노튜브를 결합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하여 본 발명은 전기전도도가 우수하고, 제조가 쉬운 전도성필름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