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석을 이용한 전도성필름 제조방법 및 전도성필름

Abstract

본 발명은 전도성필름 제조방법 및 전도성필름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전도성필름 제조방법은 탄소나노튜브를 용매에 분산시키는 단계와, 상기 용매에 상기 탄소나노튜브의 편석을 유도하는 편석유도 물질을 혼합하는 단계 및 상기 편석유도 물질이 혼합된 상기 탄소나노튜브 분산액을 기판상에 코팅하여 전극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하여 본 발명은 표면의 전기전도도가 균일하고, 광투과성의 정도가 우수한 전도성필름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