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 감응 태양 전지의 상대 전극용 탄소나노튜브/금속 복합 페이스트 조성물 및 상기를 이용한 탄소나노튜브/금속 복합 상대 전극

Abstract

본 발명은, 염료감응 태양 전지의 상대 전극용 탄소나노튜브/금속 복합 페이스트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이용하여 기판에 도포하여 열처리함으로써 형성되는 염료감응 감응 태양 전지용 탄소나노튜브/금속 복합 상대 전극, 및 상기 탄소나노튜브/금속 복합 상대 전극을 포함하는 염료감응 감응 태양 전지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