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복수의 격자 패턴이 조합되어 실린더 형상을 이루며, 표면에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층을 구비하는 스텐트에 있어서, 일정값의 표면 거칠기를 갖도록 표면 처리된 금속 재질의 스텐트 본체와; 및 상기 스텐트 본체의 표면에 형성되며, 상기 스텐트 본체와 상기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층 사이의 접합력을 증가시키기 위한 버퍼층을 포함하고, 상기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층은 상기 버퍼층의 표면에 코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층을 구비하는 스텐트와 이의 표면 코팅 방법, 및 이의 표면 코팅 장치를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