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뚜껑에 장착하기 위한 UV-LED 살균장치

Abstract

용기 뚜껑에 장착하기 위한 UV-LED 살균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UV-LED 살균장치는, 용기 뚜껑의 내측에 배치되는 하우징과, 일단이 하우징에 결합되고 타단이 하우징의 반경방향으로 일직선으로 연장되어 탄성변형가능한 복수개의 지지부재와, 하우징 내에 배치되는 복수개의 UV-LED와, UV-LED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원과, UV-LED와 전원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원스위치를 포함하고, 하우징을 용기 뚜껑에 장착할 때, 지지부재는 탄성변형되어 나선형으로 휘어지며 타단이 용기 뚜껑의 내주면과 접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