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체 관찰 방법 및 그를 위한 광학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편광된 두 빛의 위상차 관측을 이용하여 대상체 특히, 눈의 망막을 관찰할 수 있는 방법 및 그를 위한 광학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광학장치는,대상체를 관찰하기 위하여 서로 다른 방향으로 편광된 제1 및 제2 광신호를 형성하는 광발생부, 제1 및 제2 광신호가 상기 대상체에 집속된 후 반사된 제1 및 제2 반사신호를 전송하는 반사경, 제1 및 제2 반사신호를 이용하여 대상체의 파장별 영상을 형성하는 반사광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