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광학계를 이용한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투사광학계와 광학판을 이용하여 영상에 대한 유효 해상도를 증가시키고 크로스토크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가 개시된다. 이 장치에 따르면, 영상정보를 갖는 광을 출력하는 적어도 하나의 투사광학계와, 투사광학계에 일대일 대응되어, 투사광학계에서 출력되는 광들을 0차 회절시켜 포커싱하는 적어도 하나의 핀홀과, 핀홀을 통해 출력되는 광들로부터 영상점들을 스크린에 이미징시키는 제1 광학판과, 스크린을 포함한다. 또한, 스크린에서 투과되는 광으로부터 영상점들을 분리하여 관찰 시점 위치에 적어도 하나의 시역을 형성하는 제2 광학판을 더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