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가철 담지 황토볼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 제거 기능을 갖는 황토에 영가철을 담지시켜 영가철의 반응성을 효과적으로 제어함과 함께 영가철에 의한 질산성 질소의 전기화학적 환원 제거가 가능한 영가철 담지 황토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영가철 담지 황토볼 제조방법은 황토 분말을 준비하는 단계와, 황토 분말과 물을 혼합, 반죽한 다음, 일정 형상으로 성형한 후 소성하여 황토볼을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황토볼을 철 수용액에 침지시켜 철이온을 상기 황토볼에 흡착시키는 단계 및 상기 황토볼을 환원제가 포함된 알칼리 수용액에 침지시켜, 황토볼의 알칼리 수세 및 황토볼에 흡착된 철이온을 환원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