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티브 리모컨 및 그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디스플레이 장치의 영상 정보의 카메라 소스, 카메라 각도, 표시 영역을 직관적으로 변경시킬 수 있도록 하는 인터렉티브 리모컨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인터렉티브 리모컨은 디스플레이 장치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부와, 사용자로부터 제어 명령을 입력받는 터치스크린 또는 모션감지부와, 이 제어 명령에 따라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되는 영상 정보의 카메라 소스, 카메라 각도, 표시 영역을 변경하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고, 이를 통신부를 통하여 디스플레이 장치에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