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형태의 전자파 발생기를 이용한 의료용 이미징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캡슐 형태의 전자파 발생기를 이용한 의료용 이미징 장치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의료용 이미징 장치는, 사람을 포함하는 포유류의 몸체에 섭취되어 소화기관 내에서 이동하는 의료용 이미징 장치에 있어서, 전자파 신호를 발생시키는 전자파 생성부와, 발생된 전자파 신호를 발신하는 적어도 하나의 송신 안테나 및 전자파 생성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를 포함하되, 전자파 신호는 전파 경로 상의 인체 기관의 전자기적 특성을 반영하면서 인체 외부로 전파된다. 따라서 인체 내부에서 인가한 전자파 신호가 인체를 투과하여 전파되면 이를 인체 외부에서 수신하여 인체 단면의 영상을 재구성함으로써, 전자파의 전파 경로를 단축시키고 그 결과 전파되는 전자파의 크기 감쇄 및 위상 오차를 줄일 수 있으며, 신호처리 과정에 존재하는 불안정 요인을 감소시킴으로써 재구성된 영상의 해상도를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