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뷰 입체 영상 표시 방법 및 그를 위한 표시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안경식 또는 무안경식으로 서로 다른 다수의 입체 영상의 디스플레이 방법 및 그를 위한 표시 장치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다중뷰 입체 영상 표시 장치는, 영상을 구성하는 복수의 화소(pixel)를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패널, 기 설정된 간격으로 배열된 복수의 세그먼트를 포함하여 상기 영상의 다중뷰의 개수 및 방향을 결정하도록 동작하는 제1 광학판 및 상기 제1 광학판이 포함하는 상기 복수의 세그먼트와 수직 방향으로 배열된 복수의 세그먼트를 포함하여 상기 다중뷰의 입체 영상을 형성하도록 동작하는 제2 광학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