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역 확장을 이용한 3차원 영상 표시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최적시점간의 크로스토크와 역입체시 영역이 없는 자연스러운 3차원 영상을 특수안경 착용함 없이 관찰할 수 있는 무안경 방식의 3차원 영상 표시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3차원 영상 표시 장치는, 적어도 2시점의 영상정보가 표시된 디스플레이 패널, 디스플레이 패널과 소정 간격 이격되어, 관찰자의 수평 위치이동시 관찰되는 각 시점을 이루는 기준시역들 사이에 적어도 하나의 중간시역을 형성하도록 배치된 상기 광학판, 기준시역에 각 시점에 해당하는 영상 정보를 제공하고, 중간시역의 영상 정보를 제거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