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여과조 및 막분리장치를 이용한 하폐수처리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폐수 내의 유기물 농도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킴으로써 탈질, 탈인의 효율을 배가시킴과 함께 MBR조의 막분리장치를 개선함으로써 유지관리비용을 저하시킬 수 있는 인 여과조 및 막분리장치를 이용한 하폐수처리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인 여과조 및 막분리장치를 이용한 하폐수처리장치는 하폐수 및 반송슬러지 내에 포함되어 있는 아질산성 질소와 질산성 질소를 탈질하는 전탈질조와, 상기 전탈질조로부터 유입수를 공급받아 유입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인을 방출하는 혐기조와, 상기 혐기조의 말단에 구비되어 상기 혐기조로부터 방출되는 인을 회수하는 인 여과조 및 상기 인 여과조의 후단에 순차적으로 구비되는 제 1 간헐포기조와 제 2 간헐포기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인 여과조 내에 여재가 충전되며, 상기 여재는 혐기조로부터 방출되는 인을 흡착, 회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