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독스 흐름 전지용 일체화된 흑연/DSA 전극,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레독스 흐름 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크기의 흑연 소재를 이용한 흑연전극과 DSA 전극을 압연하는 방식으로 일체화하여 전극의 내구성, 내부식성, 출력밀도, 에너지효율, 싸이클 특성 등 전지성능을 향상시킨 레독스 흐름 전지(redox flow battery)용 흑연/DSA가 일체화된 전극을 제공하는 목적을 가지며, 흑연소재 활성물질과 도전재 및 결착제를 혼합하여 혼합물을 만든 후 알콜류와 함께 슬러리로 제조하는 제 1단계와 제 1단계에서 혼합된 슬러리를 알콜류를 증발시키고 페이스트로 제조하는 제 2단계와 제 2단계에서 제조된 페이스트된 혼합물을 얇게 펴서 전극 시트로 제조하는 제 3단계 및 DSA 전극과 함께 제 3단계에서 제조된 전극 시트를 압연하여 일체화 하는 방법으로 전극을 제조하는 제 4단계에 의해 전극의 내구성과 내부식성을 증가시키고 출력 특성, 에너지 효율 및 싸이클 성능이 향상된 레독스 흐름 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