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를 이용한 무기오염물 처리 담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추 분말을 캡슐화함으로써 폐수 내의 중금속이 용이하게 흡착되도록 함과 함께 재생 가능토록 하여 사용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추를 이용한 무기오염물 처리 담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대추를 이용한 무기오염물 처리 담체의 제조방법은 대추 분말이 혼합된 알지네이트 용액과 캡슐 유도 수용액을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대추 분말이 혼합된 알지네이트 용액을 한 방울씩 상기 캡슐 유도 수용액에 떨어뜨려 상기 캡슐 유도 수용액 내에서 각 방울의 알지네이트 용액을 경화시켜 원형 캡슐 형태의 담체를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