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신호를 이용한 터치인식장치 및 터치인식방법

Abstract

다수 터치 포인트의 인식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광 신호를 이용한 터치인식장치 및 터치인식방법이 개시된다. 터치 인식 장치는 발광부와 수광부를 포함하는 광송수신 모듈을 복수개 구비하며, 광송수신 모듈을 대향하도록 양측에 배치하지 아니하고, 터치 패널의 일측에 배치하고, 대향하는 타측에는 반사부를 설치함으로써, 광신호를 반사하여 광송수신 모듈로 재입사시켜, 광송수신 모듈, 반사부의 반사지점 및 광송수신 모듈을 잇는 광 경로 상의 가상의 직선 상에 터치 입력 값을 변경하고, 이를 모든 광송수신 모듈에 대하여 실시함으로써 터치 입력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