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의 연료극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Ni/YSZ 연료극 다공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공기 중에서 가열하면 분해되어 가스를 발생하면서 부피가 수축하여 산화니켈이 되는 니켈 화합물이나 니켈 염을 기공 형성제로 소량 사용하여 기공 크기가 균일한 NiO/YSZ 다공체 및 이를 환원하여 만든 Ni/YSZ 다공체를 경제적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