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전기방사법과 열압착법을 통해 기판 상에 이산화티타늄을 고정시킴으로써 수처리 공정 적용시 이산화티타늄의 분리, 회수가 요구되지 않음과 함께 이산화티타늄의 결정상 비율을 최적화함으로써 광촉매의 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판 고정형 이산화티타늄 나노선 및 그 제조방법 그리고 기판 고정형 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을 이용한 수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기판 고정형 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은 003c#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을 기판에 고정하는 단계003e# 및 003c#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의 결정상 비율을 조절하는 단계003e#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003c#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을 기판에 고정하는 단계003e#는, 이산화티타늄 전구체를 포함한 혼합용액 및 기판을 준비하는 과정과, 상기 혼합용액을 전기방사하여 기판 상에 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을 증착하는 과정과, 열압착을 통해 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을 기판 상에 고정하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상기 003c#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의 결정상 비율을 조절하는 단계003e#는, 상기 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이 고정된 기판을 후열처리하여 이산화티타늄 나노선의 아나타제 결정상과 루타일 결정상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