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눈의 피로감이 없는 3차원 입체 영상을 제공하기 위한 3차원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으로, 관찰자의 좌안 및 우안 각각에 제공되는 영상을 디스플레이하기 위한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부,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부와 일정 거리 이격되어 배치되고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부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관찰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광학계 및, 관찰자에게 보여지는 3차원 영상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하되, 제어부는 관찰자로부터 가상 영상 스크린의 위치(Ls)에 따라 초점 심도의 근거리 한계(Ln)와 초점 심도의 원거리 한계(Lf)를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