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소니아속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는 치매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몬소니아(Monsonia)속 식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치매 예방 및/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몬소니아속 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치매 예방 및/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및 베타-아밀로이드 억제능이 우수한 몬소니아속 식물 추출물의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몬소니아속 식물 추출물은 치매 특히 알츠하이머병의 원인물질로 알려진 베타-아밀로이드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어서 치매의 예방 및/또는 개선 및/또는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