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격자식 소각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화격자식 소각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발열량이 높은 가연성폐기물 고형연료(Refuse - Derived Fuel; RDF) 또는 폐플라스틱 고형연료(Refuse Plastic Fuel; RPF) 등의 폐기물을 소각할 시에 발생하는 고온의 열로부터 화격자를 보호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폐기물 연소 시에 발생하는 용융물 및 미연분이 화격자들의 틈새로 낙하하여 미연분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가동 화격자와 고정 화격자가 교번하여 계단형태로 배치되며 투입된 폐기물을 가동 화격자의 작동에 의해 배출구 쪽으로 이동시키면서 소각하는 화격자식 소각장치로서, 고정 화격자의 내부에는 유로가 형성되어 냉각수가 유로를 따라 유동하며 고정 화격자를 냉각시키고, 가동 화격자의 내부로 유입된 공기는 가동 화격자를 냉각한 후 예열되어 가동 화격자에 형성된 배기공을 통해 소각장치 내부로 공급되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