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기반의 선로 이상 검출 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전력선 등과 같은 선로에 대해, 다채널, 실시간 영상 처리에 매우 유용한 선로 이상 검출 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의한 선로 이상검출 방법은, 선로에 카메라의 포커스를 맞추어 선로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된 영상으로부터 특정 주파수 영역 및 특정 방향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추출하도록 필터링하는 단계; 및 상기 필터링에 따른 특정 주파수 및 특정 방향의 에너지가 사전 설정된 기준값을 상회하면 선로 이상이라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