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폐수 고도처리장치 및 이를 이용한 하폐수 고도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폐수 고도 처리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침사지를 거쳐 흘러들어 오는 유입수를 1차적으로 침전 처리하는 1차 침전조의 후단에 설치되며, 상기 1차 침전조로부터 처리된 1차 처리수가 유입되는 유입수측, 삼투압차에 의한 정삼투 현상으로 상기 1차 처리수 중 물만 통과시키는 분리막 및 상기 분리막을 경계로 삼투압차를 유발하는 유도용액이 유입되는 유도용액측으로 이루어진 정삼투 모듈; 상기 정삼투 모듈의 유도용액측으로부터 유출되는 묽어진 유도용액으로부터 유도용액과 물을 분리하고, 분리된 유도용액은 다시 상기 정삼투 모듈의 유도용액측에 공급하고, 분리된 물은 외부로 배출하는 유도용액 분리장치; 및 상기 정삼투 모듈의 유입수측으로부터 유출되는 농축된 1차 처리수로부터 암모니아를 제거하기 위한 암모니아 제거장치를 포함하는 하폐수 고도처리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