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록실기가 구비된 배서나이트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배서나이트(Basanite)의 표면에 하이드록실기(-OH, hydroxyl group)를 형성시켜 인의 흡착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하이드록실기가 구비된 배서나이트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드록실기가 구비된 배서나이트의 제조방법은 배서나이트의 표면기공을 확보하는 단계와, 황산 수용액 내에 배서나이트를 침지시키는 단계와, 배서나이트를 소성하여 배서나이트 표면에 황산염을 형성하는 단계 및 황산염이 코팅된 배서나이트를 NaOH 수용액에 침지시켜, 황산염의 황산이온과 NaOH 수용액의 -OH를 이온교환하여 배서나이트 표면에 하이드록실기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