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조사이클릭산 락톤계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단백질 키나아제에 대한 저해활성을 가지는 신규 레조사이클릭산 락톤계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과 이 화합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이 화합물을 활성성분으로 포함하는 각종 암 질환의 치료 및 예방용 약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레조사이클릭산 락톤계 화합물은 암 질환 중에서도 혈액암 치료제로서 유효하고, 특히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