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원그래핀산화물이 코팅된 섬유사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소수성의 섬유사에 환원그래핀산화물(RGO)을 코팅시킴으로써 섬유사의 소수성을 극대화하여 하폐수처리공정의 섬유사 필터 적용시 오염물질 흡착을 억제하고 이를 통해 섬유사 필터의 장시간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환원그래핀산화물이 코팅된 섬유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환원그래핀산화물이 코팅된 섬유사의 제조방법은 소수성의 섬유사를 팽윤시키는 단계와, 그래핀산화물(GO)이 분산된 극성 비양자성 용매에 팽윤된 섬유사를 침지시켜, 상기 팽윤된 섬유사에 그래핀산화물(GO)을 코팅시키는 단계 및 상기 그래핀산화물(GO)을 환원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