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에 따른 온도 변화 측정이 가능한 탐침 센서

Abstract

탐침 센서는 피실험체에 삽입되는 탐침 몸체와 상기 탐침 몸체 상에 배치되어, 입사된 광을 투과 및 반사시키는 블럭체와 상기 블럭체에 제1입사광을 입사시키는 광 조사체를 포함하는 탐침 구조체, 상기 제1입사광을 생성하여 상기 광 조사체로 전달하는 제1광원, 상기 블럭체에 의해 반사된 상기 제1입사광의 반사광인 제1반사광을 분석하는 광 분석기를 포함하고, 상기 블럭체는 온도 변화에 의해 길이가 변화하고, 상기 광 분석기는, 상기 블럭체의 길이 변화에 따른 상기 제1반사광의 파장 변화를 감지하여 상기 피실험체의 온도 변화를 측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