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 패턴 생성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보행 패턴 생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보행에 관련된 신체 특징점을 기반으로 다수의 보행 패턴을 분류하여 저장함으로써, 추후 환자의 재활 훈련시 환자에게 적합한 보행 패턴 정보를 제시할 수 있는 보행 패턴 생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보행 패턴 생성 장치는, 보행에 관련된 신체 특징점들과 하지 특징 요소들을 선정하는 변수 선정부; 상기 변수 선정부에서 선정된 신체 특징점들과 하지 특징 요소들을 연관시켜서 보행 패턴에 관한 데이터들을 획득하는 데이터 획득부; 상기 신체 특징점들 간의 유사도를 기준으로 상기 보행 패턴에 관한 데이터들을 분류함으로써 계층화된 클러스터들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클러스터링 실행부; 및 상기 계층화된 클러스터들 각각에 저장된 데이터들의 평균적인 보행 패턴을 산출하여 각각의 클러스터들의 대표적 보행 패턴을 생성하는 보행 패턴 생성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