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협응 측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운동 협응 측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간단한 구조의 측정 장치를 통해 피험자의 의지에 따른 동작 수행 능력을 정량적으로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운동 협응 측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운동 협응 측정 장치는, 제1 회전 조인트가 형성되는 연장부를 구비하며, 말단에 제2 회전 조인트가 형성되는 지지 부재; 상기 제2 회전 조인트에 결합하며, 2 이상의 방향으로 연장하면서 일체로 형성되는 링크들을 갖는 보조 링크 부재; 상기 제1 회전 조인트와 제3 회전 조인트에 결합하여 회동가능하며, 모터의 구동에 따라 길이가 변하는 가변 링크 부재; 및 상기 가변 링크 부재의 선단에 구비되며, 피험자과 보조 링크 부재 사이에 발생하는 토크(torque)를 측정하는 로드 셀(load cell)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