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용 압축기 슬라이딩 부재용 윤활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글리시딜 에테르(Glycidyl ether)의 페놀 유도체, 아민 유도체, 알콜 유도체, 유기산 유도체 및 사이클로 알켄 유도체로 이루어진 그룹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화합물 및 1종 이상의 알칸올 아민(Alkanol amine) 반응으로부터 제조되는 결합제 수지를 포함하는 냉매용 압축기 슬라이딩 부재 표면을 코팅하는 윤활제 조성물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윤활제 조성물은 친환경적이며 그로부터 형성된 윤활 피막은 마찰로 인한 윤활성 저하가 현저히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