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트 코팅법에 의해 제조된 양면 박막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페이스트 코팅법에 의해 제조된 양면 박막 태양전지, 특히 양면 CuInGaS2 박막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양면 박막 태양전지이면서 종래에 보고된 바와 달리, 상면과 하면 각각의 변환 효율의 단순 합보다도 더욱 향상된 변환 효율 값을 보일 뿐만 아니라, 이하 명세서에 기재된 기타 다양한 효과를 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