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파를 이용한 폐암 진단 장치 및 폐암 진단 방법

Abstract

폐암 진단 장치 및 폐암 진단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하면, 광대역 펄스폭의 펄스파를 이용하여 폐암을 진단함으로써 환자의 방사선 노출위험이 감소됨과 동시에 장치내부의 송수신 회로와 연관 하드웨어의 구성이 보다 간단해져서 전체 모듈의 크기가 감소된다. 또한, 이동하는 펄스파 송신모듈의 송신 위치에 따라 수신되는 펄스파의 시간 지연차를 관찰하여 폐암을 진단함으로써 복잡한 신호 처리 과정이 불필요하고 폐암 진단 결과의 영상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