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분해를 이용한 니켈의 회수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니켈의 회수방법은 니켈을 포함하는 처리전용액에 헥사술포네이트염(hexanesulfonate salt)을 첨가하여 전기분해용 용액을 제조하는 전처리단계, 그리고 상기 전기분해용 용액을 전기분해하여 금속형태의 니켈을 회수하는 니켈회수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단순한 공정과 저렴한 비용으로 순도가 높은 니켈 금속을 생산할 수 있으며, 90% 이상의 회수율로 순도 99.5% 이상의 고순도 금속 니켈을 회수, 재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