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나노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나노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것으로, 본 발명의 금속 나노입자는 금속씨앗, 및 상기 금속씨앗을 둘러싸고 두께가 0.5 내지 50 nm인 금속쉘을 포함하는 금속입자, 그리고 상기 금속입자의 겉 표면에 결합되는 음이온성 리간드들을 포함한다. 본 발명의 나노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의하면 기존의 나노입자보다 입경 분포가 균일하고 형태가 구형이며 월등하게 작은 크기의 금속 나노입자를 제공할 수 있다. 나아가, 이러한 금속 나노입자는 그 광학적 특성도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