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그물망 구조의 보헤마이트를 포함하는 나노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고분자 초극세 섬유, 고분자 및 금속산화물 혼합 초극세 섬유, 또는 금속산화물 초극세 섬유의 표면에 나노그물망(nanonet) 구조를 갖는 이방성 보헤마이트[(Al(OOH), Al(OH)3]가 위치하는 보헤마이트 나노복합체가 제공된다. 보헤마이트 나노 복합체는 바이러스 및 중금속와 같은 극미세 입자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 우수한 여과효율을 가지면서도 여과시 압력손실이 낮아 높은 투과유량을 나타내는 공기 및 수처리 필터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