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Abstract

본 발명은 퍼팅시 조건에 따른 골프공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퍼팅시험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퍼팅시험기는 그린 상에 설치되는 하우징과, 하우징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며, 회전시 그린 위에 놓여진 골프공을 퍼팅하는 퍼터와, 퍼터를 회전시키는 모터와, 골프공이 퍼팅 된 이후의 골프공의 움직임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골프공의 이동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되도록 그린에 설치되며, 골프공의 이동을 감지하는 감지센서와, 카메라에 촬영된 영상 및 감지센서에서 수집된 정보를 이용하여, 골프공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분석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