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진행 단계를 추정하는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수술 동작을 감지하는 수술 동작 패턴 감지하고, 수술 종류에 따른 수술 단계 정보 및 상기 각 수술 단계의 주요 수술 동작의 패턴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된 수술 동작 패턴 정보 중에서, 감지된 수술 동작 패턴에 대응하는 현재 수술 동작 패턴을 판단하는 수술 동작 패턴을 판단하며, 상기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된 상기 수술 단계 정보를 기초로, 상기 판단된 현재 수술 동작 패턴이 해당되는 수술 단계를 추정하는 수술 진행 단계 추정 시스템 및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