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살산을 사용한 텔루륨을 포함하는 열전소재의 용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Te의 용해방법은 Bi2Te3 를 포함하는 소재를 용해하여 고가의 희귀금속인 Te을 회수하기 위한 방안으로써, 염산 혹은 황산 등의 강산성 수용액을 사용하는 용해 방법이 아니라, 구리이온을 촉매제로 첨가한 상태에서 옥살산과 과산화수소를 혼합한 수용액에 상기 Bi2Te3 를 포함하는 소재를 투입하여 친환경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Te 용해액을 회수할 수 있는 Te의 용해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