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형 투명 산화물 반도체, 이를 포함하는 트랜지스터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p형 투명 산화물 반도체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산화주석화합물을 포함한다.[화학식 1]Sn1-xMxO2상기 화학식 1에서, 상기 M은 3가 금속이고, 상기 x는 0.01 내지 0.05의 실수이다. 상기 p형 투명 산화물 반도체는 전기적, 광학적 특성이 우수하여 TFT-LCD, 투명태양전지 등의 능동형 반도체 소자로 활용할 수 있으며, 투명도뿐만 아니라 가시광선 투과율(T), 전하이동도(μ) 및 정류비 등의 면에서 월등히 우수한 특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