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의 카본코팅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카본코팅된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에 관한 것으로 리튬 전구체 용액, 티타늄 전구체 용액, 표면 개질제 및 용매를 반응기에 도입한 후 초임계 유체 조건 하에서 하기 [화학식]으로 표시되는 음극활물질 나노입자를 포함한 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형성된 용액으로부터 음극활물질 나노입자를 분리하는 단계 및 음극활물질 나노입자를 소성하여 나노입자 표면에 카본이 균일하게 코팅되는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리튬 이온의 전달 속도가 빠르며 카본이 균일하게 코팅되어 전기전도도가 높아져 우수한 전기화학적 특성을 가질 수 있다.[화학식]Li4Ti5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