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암호키 분배를 위한 편광 신호 생성 장치 및 방법

Abstract

양자 암호키 분배(quantum key distribution)를 위한 편광 신호 생성 장치는, 빛이 출력되는 복수 개의 출력단을 포함하는 도파관; 서로 상이한 편광 조절 방향을 갖는 복수 개의 편광기; 및 상기 복수 개의 출력단을 통해 출력되는 빛의 위상을 변조하여, 상기 도파관으로부터 출력되는 빛을 상기 복수 개의 편광기 중 무작위하게 결정된 하나의 편광기에 집속시키는 위상 변조부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양자 암호키 분배를 위한 편광 신호 생성 장치를 이용하여, BB84 프로토콜 등에서 사용될 수 있는 편광 신호를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